모더나백신접종 대상자 및 후기 - 세상 모든 경제/재테크 정보

 

점차 대한민국도 점차 백신을 맞은 인구가 증가해서 거의 10%를 넘어서고 있다고 하는데요.

모더나 백신도 도착을 해서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뒤를 이어서 많은 양을 확보를 해서 백신 공급에 탄력을 받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맞을지 말지 망설이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저역시 마찬가지 이구요. 

이번에 들어오는  모더나 백신의 부작용 및 증상이 어떤지 알아볼게요.

 

 

 

모더나 백신 접종 대상

 

 

미국 모더나사의 코로나19 백신 초도물량 5만 5천회 분이 내일(31일) 도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들어온 백신은 6월 중 30세 미만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접종에 쓰인다고 해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오늘 브리핑에서 "모더나사와의 개별계약을 통해 확보한 백신 중 상반기 도입 예정인 5만5천회분을 이용한 접종이 6월 중에 추진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30세 미만의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접종을 시행하고, 접종 대상이 될 의료기관은 백신 물량에 맞게 대한병원협회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라고 발표를 했죠.

 

 

모더나 백신은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 병원 등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서 일하는 중사자 중 '우선접종 대상자'로 분류되지 않았던 폐기물 처리 및 환경미화 관련 종사자, 환자 이송 업무 종사자, 진료 보조 종사자, 그 외 환자와 접촉이 많은 위험군 등에 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더나백신접종

 

 

백신 접종 현황


만 65∼74세 일반인 접종이 시작된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약 120만명이 백신을 맞으면서 국내 인구의 10%를 넘는 사람이 1차 접종을 받은 것으로 기록이 되었는데요.


정부는 계획대로 접종을 진행해 6월까지 1천300만명, 9월까지 3천600만명에 대해 1차 접종을 마무리하고 '11월 집단면역'을 형성한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사전 예약자 수를 보면 전날부터 내달 2일까지 5일간 97만3천명이 접종을 받게 되는데 이 사람들을 합쳐도 1차 접종자는 620만6천963명으로 늘어나면서 접종률이 12.1%로 오르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상반기 내 1천300만명에 대한 1차 접종을 계획대로 마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접종 인프라 측면에서도 하루 100만명 이상 접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고 발표를 했는데요,


매년 정부가 시행하는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접종 사업의 경우 지난해 하루 최대 209만명이 접종을 받기도 해서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백신 수급 현황




백신 물량도 현재로선 어느 정도 여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전날 0시 기준 425만4천700회분, 화이자 백신은 88만2천900회분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상반기 접종은 대체로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하지만 하반기 백신 수급 계획이 아직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은 만큼 7월 이후엔 모른다고 하네요.

 


3분기 18∼59세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되려면 많은 양의 백신이 들어와야 합니다.

 




정부는 현재로선 3분기까지 누적 1억회분, 4분기까지 누적 1억9천회분을 순차적으로 도입하는 기존 계획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특히 모더나 백신의 경우 하반기 국내에서 위탁생산을 하기로 하면서 수급이 더 원활해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는 실정 입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한국에서 생산된 백신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한국과 협의를 통해 더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발표를 했습니다.

"모더나와 올해 4천만회분의 백신을 공급받기로 계약했는데 상당 부분은 한국에서 생산한 백신으로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권 장관은 또 "국내에서 생산되는 것과 별개로 2분기와 3분기에 최대한 많은 물량을 확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더나백신 접종 후 증상

 

 

 

1차

 

1. 주사 맞은 곳 주위로 근육 뭉침 현상 발생

2. 접종 1~2시간 후 약기운이 돌면서 멍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함

3. 5~6시간 이후 온몽에 오한이 오면서 몸살 기운이 난다고 함

 

2차

 

1. 1차와 마찬가지로 주사 맞은 곳 주위로 근육 뭉침 현상발생

2. 1차와 마찬가지로 1시간 이후에 약기운이 돌면서 멍해짐

3. 10시간 이후 몸살 기운이 나면서 온몸이 쑤시는 증상이 발생함

4. 오한이 심하게 발생하고 몸살 기운이 심해지고 두통도 생김

5. 24시간동안 계속해서 증상이 발생한 이후 증상이 차츰 없어짐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일정 및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일정 및 방법

코로나19가 계속 심해지는 가운데 우리나라도 예방접종이 본격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우선은 고령자 노약자 대상이긴 하지만 일반인들에게도 언젠가는 차례가 오겠죠. 하지만 사전예약

excalriver.com

 

화이자백신접종 부작용 및 대상

 

화이자백신접종 부작용 및 대상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두가지 종류를 사용하고 있는것은 다들 알고 있으시죠?? 둘다 장단점이 있는거 같지만 현재 까지는

excalri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