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주가 폭락한 실질적인 이유와 앞으로 전망 살펴보기 - 세상 모든 경제/재테크 정보

썸네일

 

한때 반도체 왕국이라 불리던 인텔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에 주가도 폭락을 하고 계속 하락을 하고 있는 실질적인 이유와 앞으로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인텔 주가 하락 이유

 

2021년 11월 14일 현재 주가는 50.3 1달러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21년 4월에 68 달러까지 올라갔던거에 비하면 아주 많이 하락을 했습니다. 52주 최저치는 44 달러까지 기록을 하면서 계속해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으며 어떤 이유로 인해서 그런지 알아볼게요.

 

인텔현재주가

 

이유는 다양하게 있지만 최근에 하락세는 실적이 예상보다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올해 3분기 매출액이 192억달러를 기록하였고 SK하이닉스에 매각이 예정되어 있는 낸드블래시 사업부 매출액을 제외을 하면 181억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SK하이닉스에 매각하는 낸드플래시 사업부에 관련해서는 인터넷 기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시장 전망치 182억 달러를 하회를 하는 수준입니다.

 

인텔의 가장 주력사업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의 매출액이 97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가 줄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WSJ)은 인텔이 반도체 부족 등 악조건에서도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지만 시장의 기대에는 미치지 못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전문가들은 애플, 구글 등 주요 고객사들이 메인 CPU를 직접 설계를 하는 탈 인텔 현상에 주목을 하면서 경쟁력이 저하될 수 있다고 우려를 하고 있습니다.

 

 

인텔 주가 전망

실적 발표에서 총마진과 잉여현금흐름이 앞으로 2~3년간 더 낮은 수준으로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을 하였습니다. 주력 사업인 PC 사업부의 실적 둔화가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을 했습니다.

 

인텔이 집중력을 잃고 있으며 파운더리 시장에서 승리하고, 동시에 매력적인 마진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회사의 방향 전환이 자본에 압박이 올 수 있다고 전망을 했습니다.

 

앞서 저평가 우량주 주식 찾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포스팅한 적이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면 분석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파운드리 설비 구축과 2025년까지 5 나노로의 전환을 가속을 한다면 경쟁사인 AMD가 더 유리해질 수 있다고 보았으며 앞으로 2~3년 간은 낮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보았습니다.

 

인텔을 떠난 R&D 및 엔지니어들이 엔비디아, AMD, TSMC 등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결국 인텔에게 부메랑으로 돌아오게 된 것으로 보았으며 반도체 성능 향상의 대명사와도 같은 '무어의 법칙'을 되찾기 위해 인텔은 향후 각고의 노력을 할 전망으로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은 훨씬 더 비싼 대가를 치를 것이며 향후 2~3년간은 주식으로서 매력은 떨어질 수밖에 없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상환 전환 우선주란 무엇이며 투자방식 알아보기

배달의 민족 사례를 통해서 많이 알려진 상환 전환 우선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투자를 하면 좋은지 투자 방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니 끝까지 읽어봐 주세요. 상

excalriver.com

 

 

 

미국과 국내 물가연동 채권 etf 종류와 장단점 비교

요즘 물가가 장난 아니게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물가가 오르면 손해만 보는 거 같죠? 물가가 오르면 이익을 보는 물가연동 채권 etf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과 국내의 etf 종류를 알아보고 장단점

excalriver.com

 

 

 

원달러환율 전망과 차트 그래프 보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해외 주식 투자를 하신다면 반드시 알아야 되는 원달러환율 차트와 그래프 보는 법과 앞으로의 해외주식과 관련된 전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원달러환율 차트 그

excalri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