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설계사의 현실과 자격증 취득방법 및 연봉 알아보기 - 세상 모든 경제/재테크 정보

최근 재테크나 개인의 자산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지면서 많이 늘고 있는 직업 중에 하나인 재무설계사 자격증과 취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활동을 할 경우 연동 및 현실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재무설계사 자격증 종류

재무설계사 자격증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 AFPK와 CFP가 있습니다.  자격증은 주로 은행, 보험, 증권회사에서 자산관리 업무를 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서 인기가 많은 자격증 중에 하나입니다.

 

앞서 afpk 자격증 정보와 취득방법에 관련해서 자세히 포스팅한 글이 있으니 함께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CFP 자격증이 있는데 국제 공인재무설계사로 afpk보다는 상위 개념의 자격증입니다. 

IFP 자격증은 생명보험협회에서 양성한 전문자산관리사로 활동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AFPK
(Associate Financial PlannerKorea)
 :  금융, 증권, 보험, 연금 등 평가하여 인증하는 국내재무설계사 기본 자격증으로 CFP 자격증을 따기 위해 반드시 필요함
CFP
(Certified Financial Planner)
:국제공인재무설계사로 종합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IPF
(Insrance Financial Planner)
:생명보험협회에서 주어지는 전문자산관리사

 

 

활동분야 및 연봉

 

활동분야는 금융권에서 주로 고객의 자산을 관리를 합니다. FP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에 취업을 할 수 있으며 재무설계 법인에서 근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재무설계사 연봉이 억대라고 잘못 알려진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억대 연봉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보험을 판매해서 억대 연봉을 찍었다는 뉴스를 한 번씩 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무 설계사도 마찬가지로 보험상품, 금융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실적으로 연봉이 책정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자신의 능력에 따라서 연봉이 결정이 됩니다.

 

자동차 영업과 마찬가지로 금융 상품을 판매를 잘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연봉이 매우 낮을 것입니다. 실적에 따라서 편차가 매우 크기 때문에 연봉을 평균해서 얼마라고 단정하진 못합니다.

 

 

앞으로 전망과 현실

 

앞으로 월급만 꼬박꼬박 받아서 예금, 적금만 해서는 먹고 살기 힘들기 때문에 투자상품이 필요하고 재테크가 필수인 시대에서 재무설계사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요즘은 은행이나 증권사 금융권에서도 재무설계사를 따로 두어서 재테크만 전문적으로 상담을 하는 직원이 따로 있어서 금융권이나 증권사 취업이 용이해서 자격증 취득을 많이 하고 있어 전망이 매우 밝은 편입니다.

 

하지만 앞서 설명을 했듯이 실적에 따라서 연봉이 측정되는 현실이라 연봉의 격차가 크고 단순 보험 판매직으로 전향될 가능성도 높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afpk 자격증 정보와 시험일정 및 준비기간 자세히 알아보기

최근 재테크나 주식, 펀드, 예금, 코인 등 다양한 투자가 인기를 끌면서 개인의 자산관리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면서 관리를 해주는 전문가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재무설계사가 되기

excalriver.com

 

 

자산관리사 자격증 2021년 시험일정과 연봉 총정리

요즘 주식, 펀드, 코인 등 투자를 안 하시는 분은 잘 없습니다. 그만큼 관리를 해주는 사람도 필요한데 그게 자산관리사의 역할입니다. 재무설계사의 필수 조건인 2021년 자격증 시험일정과 연봉

excalriver.com

 

 

 

투자자산운용사 펀드매니저 자격증 시험일정과 합격률 알아보기

펀드매니저 자격증으로 불리는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의 2021년 시험일정과 합격률에 관해서 알려드립니다. 목차 자격증소개 2021년 시험일정 합격률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소개 한다디로 정리

excalri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