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c+ 차이점과 회의 일정 및 회원국 리스트 총정리 - 세상 모든 경제/재테크 정보

 

최근 휘발유, 경유 가격이 계속 올르고 있습니다. 석유의 가격 및 생산량을 결정하는 opec+ 회원국과 2021년 회의 일정을 알아보고 최근 만들어진 opec+와 일반 opec 회의 차이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opec+차이점+회원국+회의일정_썸네일
opec+차이점+회원국+회의일정_썸네일

opec 회원국

 

석유수출기구(OPEC Orgnazition of the Petroleum Exporting Countiries)는 1960년 9월 이라크,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베네수엘라가 바그다드에서 만든 국제기구입니다. 

opec 회원국 리스트는 총 14개의 국가로 이라크, 이란,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베네수웰라, 리비아, 아랍에미레이트, 알제리, 나이지리아, 에콰도르, 앙골라입니다.

 

설립 취지는 회원국들의 석유에 대한 정책 조정을 통해서 상호 이익을 확보를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국제 석유시장의 안정을 유지하기 위함이며 석유 수출국 정부들 간의 국제 생산자 카르텔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앞서 물가상승률 계산 공식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국가에서 관리하는 품목 중에 하나로 휘발유, 경유 등이 포함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함께 살펴보세요.

 

물가상승률계산공식-링크

 

 

opec와 opec+ 차이점

 

opec+ 차이점은 러시아를 포함한 10개 주요 산유국의 연합체입니다. 이 중에서 석유를 수출하지 않은 비석 유수 출국 기구 산유국은 러시아, 멕시코, 카자흐스탄, 아제르바이잔, 노르웨이 등이 있습니다.

 

석유
석유

 

 opec+는 공식적인 국제기구의 형태가 아닌 자신들이 만든 명칭이라 사전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opec 회의 일정

 

opec 회의는 1년에 몇 번 어느 날짜에 정확히 개최를 하지 않고 있으며 회의 일정도 변동이 심한 편입니다.

2021년에는 1월 4일, 3월 3일, 3월 4일, 4월 1일, 6월 1일, 7월 1일, 9월 1일, 10월 4일에 개최가 되었습니다.

 

9월 1일에 개최된 회의에서는 매달 하루 40만 배럴씩 증산을 하기로 한 계획을 유지를 하고 코로나19 대유행이 계속되어 불확실성이 있지만 경기 회복세가 뚜렷해지면서 원유 재고량이 꾸준히 감소를 하고 있으므로 증감을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물가상승률 계산 공식과 임금상승률 관계 알아보기

최근 물가가 너무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반면에 임금은 오르지 않는데요. 물가상승률을 계산하는 공식과 임금상승률의 관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물가상승률 이란

excalriver.com

 

 

비트코인 세금 안내는법과 없는 나라 및 신고 방법 총정리

2022년 부터 가상화폐로 받는 소득에 대해서 세금을 징수한다고 발표를 하면서 비트코인 세금 안내는법에 대해서 많이 찾고 있으며 세금 없는 나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고 하는 방

excalriver.com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와 특징 및 문제점 총정리

암호화폐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가상화폐 국내에서 활동하는 거래소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업체가 많아져서 선택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니 거래량 기준으로 순위를 알아보고 특징 및 문제점에

excalri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